티스토리 뷰


도자기하면 백자나 청자같은 한중일 동양 도자기가 먼저 떠오른 내게 서양의 도자기가 이렇게 아름답고 뛰어났다는 것을 알려준 책입니다. 내심 동양도자기가 최고인줄 알았는데 살짝 충격이었어요. 유럽의 자기세트 그릇 티세트를 도자기와 연결해서 생각도 못해봤는데 중국도자기를 접하고 그 들 스스로 도자기 기술을 터득하고 발전시켰다니.. 더 발전한 유럽의 미술과 대중 문화와 만나 도자기가 하나의 예술품처럼 보일 정도로 정교하고 섬세하고 아름다운 듯 보이네요. 색감이 예뻐보여서 산 컬러링북인데 많이 배웠어요. 도자기의 패턴도 아름다워서 컬러링하는 재미도 상당할 듯 합니다.
유럽 도자 문화사 전반을 국내 최초로 완결한 조용준 작가의
「유럽 도자기 여행」시리즈를 컬러링북으로 만나다!
손끝에서 되살아나는 나만의 도자기 한 점
유럽 각국을 대표하는 도자기 총출동!

「유럽 도자기 여행」 동유럽·서유럽·북유럽 편과 「일본 도자기 여행」 규슈의 7대 조선 가마 편의 저자 조용준이 새로운 책을 내놓았다. 이름하여 색으로 빚는 유럽 도자기 컬러링북 이다. 유럽 도자 문화사 전반을 국내 최초로 완결해 평단과 독자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는 저자는 최근 일본으로 행선지를 옮겨 또 다른 도자기 여행을 본격적으로 진행 중이다.

그러니까 이 책은 「유럽 도자기 여행」 시리즈를 탐독한 이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일종의 특별판인 셈이다. 또한 전작을 읽어보지 않은 사람에게는 유럽 도자기에 대한 관심에 불씨를 지피는 안내서가 될 수도 있다. 책 속에는 「유럽 도자기 여행」 시리즈 세 권에서 가려 뽑은 약 80점에 달하는 아름다운 도자기 도안이 담겨 있으며, 실제 사진과 더불어 각 도자기의 이력과 특징이 함축적으로 소개되어 있다.

저자는 ‘예쁜 찻잔, 내가 끌리는 접시는 마음까지 치유해준다’라고 전작을 통해 밝혔다. 우리는 도자기를 통해 고고한 품위나 발랄하고 경쾌한 생명력,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아름다움을 느낀다. 이는 한 점의 도자기가 나오기까지 많은 이들의 정성과 예술혼이 도자기 속으로 스며들었기 때문일 것이다. 이 책의 부제인 ‘한 점의 도자기가 주는 위안, 아트 테라피 컬러링북’ 역시 도자기가 주는 치유의 힘을 강조한다. 다양한 주제의 컬러링북들 가운데 색으로 빚는 유럽 도자기 컬러링북 은 진정한 ‘안티 스트레스’ 혹은 ‘테라피’를 위한 책으로서 컬러링북 본연의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동유럽 도자기
북유럽 도자기
서유럽 도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