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정말 원하는 건 뭐지?
내가 정말 원하는 건 뭐지?
1) 독서 시간과 읽은 페이지 를 써 주세요. 2019/11/5 22:00-23:30 2) 읽은 책에 대한 감상 을 작성해주세요. 아가를 재워놓고 가볍게 읽기 좋은 책.하지만 내용만큼은 엄마 마음을 많이 토닥토닥해주는 진한 책이다.결혼하고 육아와 가사를 하며 한 번 쯤 스쳐 생각하거나 고민해봤을 내용들로나 아닌 누군가도 이렇게 생각하는구나 공감대가 형성된다. 3) 독서습관 이벤트를 알릴 수 있는 아래 문구 를 꼭! 남겨주세요. * 예스블로그 독서습관 이벤트 에 참여하며 작성한 리뷰입니다.*
일본 30대 싱글 여성들의 정신적 지주인 만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마스다 미리. 그녀의 대표작들이 출간되었다. 그녀가 2006년 발표한 ‘수짱’은 30대 초반의 독립한 싱글여성들과 깊은 공감을 나누며 수 많은 여성들의 마음속에 자리 잡기 시작했다. 결혼에 대해 고민하고, 노후를 걱정하고, 꿈을 이루기 위해 몰두하면서 재충전을 위해 주말여행을 계획하는 만화 속 주인공들은 오늘을 살아가는 2~30대 여성들의 벗이자 동료이며 그들 자신이다. 그들을 통해 여성의 목소리를 담담하고 솔직하게, 과장하지 않고 진솔하게 들려주는 이 만화는 은근하지만 뜨거운 공감을 전해준다.
경제적으로 스스로를 책임져야 하는 직장인 미혼 여성 다에코는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하면서 살고 있는 것에 만족한다. 결혼을 통해 경제적인 안정을 찾은, 주부이자 한 아이의 엄마인 미나코는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찾아 다시 직장에 다니고 싶다. 내가 정말 원하는 건 뭐지? 는 이 두 여성을 바라보는 ‘리나’라는 아이의 시선을 통해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이 디테일한 감정을 그리고 있다. 진짜 목소리를 아직 숨기지 않은 어린 시절을 대변하는 리나의 시선으로 지금 스스로를 바라보면서, 내가 정말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되짚어 볼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 본문 안에 73페이지 이후의 백지들은 작가의 의도에 의한 편집으로, 파본이 아닙니다.